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조선일보 조선비즈 주최 브랜드대상 시상식안내 역대 수상브랜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Most Loved Brand in Korea

보도자료

Most Loved Brand in Korea

[2020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 바디프랜드] 국내 안마의자 업계 유일 메디컬 R&D 센터 운영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BODYFRIEND

바디프랜드는 국내 안마의자 업계에서 유일하게 메디컬 R&D 센터를 두고 있다. 이 센터는 안마의자를 개발하고 임상시험 등을 통해 마사지의 의학적 효과와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5년간 바디프랜드가 안마의자 연구·개발(R&D)에 투자한 금액은 528억원에 달한다.

바디프랜드는 새로운 마사지 기술과 헬스케어 기능을 개발해왔다. 그중 바디프랜드만의 독보적 기술인 '수면 마사지 프로그램', '브레인 마사지'는 굴지의 대학병원과 함께 진행한 임상시험으로 그 효과를 입증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꾸준히 사용할 시 허리 불편감이 감소한다는 사실도 임상시험으로 검증했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부정적 인지와 약한 불안감이 있는 일반인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파라오SⅡ, 파라오Ⅱ에 적용된 '멘탈 마사지'를 꾸준히 받았을 때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명 마사지'와 '명상 마사지' 기술은 지난 1월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0'에서 공개된 바 있다.

바디프랜드는 연구 조직도 체계적으로 갖췄다.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 R&D 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에서 200여명의 연구진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메디컬 R&D 센터는 전문 의료진이 주축이 돼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입증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을 개발 중이다. 현재 이곳에는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의 7명을 비롯해 뇌공학자, 물리치료사, 음악치료사 등 수십 명의 전문 의료진이 근무 중이다.

연구개발 결과는 헬스케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적재산권에서도 나타난다. 바디프랜드는 2020년 현재 특허, 상표권, 디자인 등 총 2413건을 출원했고 이 중 1354건이 등록됐다.

[박용선 기자 brave@chosunbiz.com]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비즈 받아보기]
[조선비즈 바로가기]

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