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조선일보 조선비즈 주최 브랜드대상 시상식안내 역대 수상브랜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Most Loved Brand in Korea

보도자료

Most Loved Brand in Korea

[2020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상미종 生식빵' 출시… K브레드 주도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파리크라상 PARIS BAGUETTE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이래,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중국,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에까지 진출해 'K-브레드'를 해외에 선보이고 있다.

㈜파리크라상의 역사는 1945년 세워진 '상미당(賞美堂)'에서 출발했다. 상미당은 1959년 삼립산업제과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고 식빵과 바게트가 간식으로 여겨지던 1988년 파리바게뜨 1호점을 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식빵 본연의 맛에 집중한 신제품 '상미종 생(生)식빵'을 출시했다. 상미종 생식빵은 토종 유산균 4종과 토종효모를 혼합 발효한 '상미종(上味種)'을 사용한다. 상미당에서 이름을 따온 상미종은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가 서울대, 충북대와 함께 15년간 토종유산균과 토종효모 발효를 연구해 만든 발효종이다. 2016년 국내 최초로 토종효모를 발굴한 데 이은 'SPC그룹 기초소재연구 프로젝트'의 두 번째 결실이다.

상미종 생식빵은 파리바게뜨 연구진이 까다롭게 엄선한 원료에 75년간 축적된 고유의 제조법과 노하우를 접목해 선보인 프리미엄 식빵이다. 탕종법(밀가루와 끓인 물을 섞어서 반죽하는 제조법)으로 반죽해 첫 식감은 다른 식빵보다 쫄깃쫄깃하고 입안에서는 부드럽게 풀어진다. 긴 시간 발효·숙성해 매일 먹어도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하다. 파리크라상 이노베이션랩 연구원들은 상미종 생식빵만의 고유한 식감을 찾기 위해 수년간 발효, 소성(굽기) 등의 제조과정을 수백만 번 테스트한 것으로 전해졌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식빵 본연의 맛과 식감에 집중한 상미종 생식빵은 이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리바게뜨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차원이 다른 베이커리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희훈 기자 yhh22@chosunbiz.com]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비즈 받아보기]
[조선비즈 바로가기]

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