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Loved Brand in Korea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롯데하이마트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1위 전자제품 유통 전문기업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전 세계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국내 가전제품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전국에 46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을 그물망처럼 촘촘히 연결하는 매장과 물류센터, 서비스센터를 모두 직영으로 운영하는 것도 강점이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 1월 9일 문을 연 국내 최대 규모의 가전유통 매장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e-스포츠 경기장과 1인 미디어 존,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실 등을 설치해 방문 고객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매장 곳곳에 카페, 세미나실 등을 만들어 쇼핑을 넘어 휴식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캠핑카, 할리데이비슨 바이크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미를 반영한 코너도 마련했다.
최근에는 생활밀착형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숍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개장했다. 빨랫감을 세탁하는 런드리 카페, 반려동물을 위한 펫스파룸, 네일숍 등이 입점했다. 홈 인테리어 숍과 홈 케어 존에서는 주거 공간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관리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채널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5월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인테리어 상담을 중개하는 '홈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을 선보였다.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주거 공간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꾸미고 싶어하는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4월에는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발맞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출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박용선 기자 brave@chosunbiz.com]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비즈 받아보기]
[조선비즈 바로가기]
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