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조선일보 조선비즈 주최 브랜드대상 시상식안내 역대 수상브랜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Most Loved Brand in Korea

보도자료

Most Loved Brand in Korea

[2020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도시 - 단양군 '힐빙관광도시'] 관광객 1000만시대… 테마공원 등 체류형 관광시설 확충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단양


단양군이 '2020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8년 연속 힐빙(heal-being)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단양팔경(丹陽八景) 등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잘 알려진 단양은 2008년부터 '대한민국 녹색쉼표'로서 도시브랜드를 키워가고 있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민선 6기에 들어서며 단조로운 관광 형태에서 벗어나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체류형 관광지로 전환하고자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 잔도, 수양개 빛 터널 등 다양한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조성했다.

그 결과 작년 단양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총 1067만3401명으로, 관광객 1000만명 시대를 열었다. 현재 북벽지구테마공원 조성사업, 별곡수상레포츠시설 조성 등 체류형 관광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낙후했던 적성면과 단양읍 상진리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타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역 대표 상권인 단양구경시장도 레저, 체험형 관광시설을 즐긴 뒤 들러야 하는 미식가들의 성지가 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키워가고 있다.

[허지윤 기자 jjyy@chosunbiz.com]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비즈 받아보기]
[조선비즈 바로가기]

chosunbiz.com